2013년 1월 11일 금요일

하나님의 교회//// 지금은 노하우시대////





노하우(Know-How)는 자신만의 숙련된 기술과 경험을 말한다. 산업화 시대에는 노하우를 가진 자가 경쟁력을 가졌다. 가령 우리가 여행을 가고자 한다면 전문여행사부터 찾아야 했다. 직접 가보지 않는 이상 여행지의 정보를 아는 것은 다녀온 사람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알고 있는 사람이 경쟁의 우위에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실시간으로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정보화 시대다. 관련 지식이나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고 직간접적으로 활용하는 ‘노웨어(Know-Where)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인터넷에서 여행지를 검색하면 현지인 수준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찾아가는 방법과 유명한 맛집, 깨끗하고 저렴한 호텔 등 최상의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내는 것이 관건이다. 이처럼 이 시대 경쟁력은 ‘노웨어’적인 사고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구원에 있어서도 노웨어는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다. 우리에게 구원주시는 분이 어디에 계시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먼저 구원자가 누구인지 살펴보자.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베드로전서 1:8~9)

우리의 영혼을 구원해주시는 분은 예수님 곧 하나님이시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어디에 계실까.

여호와께서 시온을 택하시고 자기 거처를 삼고자 하여 이르기를 이는 나의 영원히 쉴 곳이라 내가 여기 거할 것은 이를 원하였음이로다 (시편 132:13)

하나님께서는 ‘시온’을 영원한 거처로 택하셨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 시온이 ‘절기 지키는 곳’이라고 설명해준다(이사야 33:20). 또한 그곳에 거하는 자들이 하나님께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우리가 찾는 곳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시온의 특징인 절기에는 무엇이 있겠는가. 혹 일요일예배나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가. 안타깝지만 하나님의 절기에 그런 절기는 없다. 그것은 다른 복음일 뿐이다. 하나님의 절기에는 ‘일곱째 날 안식일’과 ‘죄 사함의 축복이 있는 새 언약 유월절’ 및 3차의 7개 절기가 있다(출애굽기 20:8,누가복음 4:16, 출애굽기 12:11~14, 마태복음 26:19~28).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자신이 분부한 모든 것(새 언약 진리)을 가르쳐 지키라고 당부하셨다(마태복음 28:20). 이 말씀을 따라 사도 바울은 주께서 강림하실 때까지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전해야 한다고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강조했다(고린도전서 11:23~26).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이 구원이 약속된 시온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전 세계 유일하게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뿐이다. 이곳이 구원자 하나님께서 절기로써 그 자녀들에게 죄 사함의 축복을 주시는 ‘시온’인 것이다. 

댓글 1개:

  1. 구원자께서 시온에 오신다는 예언^^
    이곳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곳입니다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드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