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9일 토요일

순도 100% 믿음이란 § 예수님과 동행 새언약 유월절[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

순도 100% 믿음이란

재림예수님과 동행 새언약 유월절



고층 빌딩 사이에 외줄이 걸려있다. 줄 한쪽 끝에 한 남자가 자전거를 탄 채 서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잔뜩 흥분되고 긴장된 표정으로 남자의 행동을 주시한다. 이어 남자가 사람들을 향해 소리친다.


“여러분은 제가 이 줄을 자전거를 타고 건널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까?”


일제히 “네”라는 대답이 터져 나온다. 대답을 확인한 남자는, 안전 장치 하나 없는 외줄을 서서히 건너기 시작한다. 모두 숨을 죽인 채 이 놀라운 광경을 지켜본다. 남자가 반대편 빌딩으로 무사히 건너가자 군중에서 환호성이 울려 퍼진다. 이어 남자가 사람들을 향해 다시 한번 소리친다.


“여러분은 제가 두 눈을 가린 채 온 길을 되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까?”


처음보다 더 큰 대답이 터져 나온다. 그러나 남자는 즉시 자전거를 타고 줄을 건너지 않는다. 다시 한번 남자가 묻자 이전보다 더 큰 함성과 대답이 터져 나온다. 이번에도 그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 그리고는 한 가지 제안을 한다. 자신을 믿는다면 눈을 가리고 줄을 건널 때 자전거 뒷좌석에 함께 탈 사람을 찾는다는 것.


순간 군중은 쥐 죽은 듯 조용해진다. 남자의 성공을 확신했던 사람들도 서로 눈치를 볼 뿐 아무도 남자와 동행하기를 원치 않는다. 바로 그때 한 꼬마가 손을 번쩍 들며 자전거 뒷좌석에 타겠다고 말한다. 주위 사람들이 꼬마의 행동에 놀라며, 말린다. 그러자 꼬마가 당당한 목소리로 말한다.


“조금 전까지만 해도 줄을 건널 거라고 확신하셨잖아요?
그런데 왜 저분과 동행하지 않나요?
저는 저분이 눈을 가리고도 줄을 건너갈 것이라고 믿어요.
왜냐하면 저분은 저의 아빠니까요.”


순도 100%의 믿음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예수님께서도 행함이 있는 믿음이 진정한 믿음이라고 말씀하셨다.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만일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일용할 양식이 없는데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더웁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그 몸에 쓸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야고보서 2:14~17)


믿는다고 아무리 입으로 시인한다고 해도 그것은 ‘진심으로 믿는 것’이 아니라는 얘기다. 행함이 있어야 진짜 믿는 것이다. 기성교회 교인 중 일부는 우리 구원을 위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피를 믿기만 한다면, 즉 시인만 한다면 그 자체가 자신의 믿음을 대변해줄 것처럼 생각한다. 그러나 성경은 그것이 예수님의 보혈의 피를 믿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에베소서 1:7)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구속 곧 죄사함을 받게 됐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피를 통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려주셨다.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9~28)


예수님의 피를 통해 죄 사함 받는 방법은 다름 아닌, 유월절 진리였다. 따라서 예수님의 보혈의 피를 진심으로 믿는다면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 외줄타기 남자를 믿는다면 입으로만 그의 성공을 확신하는 것이 아니라, 그와 동행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예수님의 피를 통해 죄사함 받는다는 것을 믿는다면 유월절 진리를 소중히 지켜야 한다. 이것이 순도 100% 믿음이다.




댓글 4개:

  1. 순도 100%의 믿음이란,,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모든 말씀을 순종으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내 생각은 빼버리고, 오직 엘로힘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 이것이 바로 순도 100%의 믿음입니다.

    답글삭제
  2. 하나님말씀이라면 무엇이든 따라가는 믿음이 순도 100%의 믿음입니다.

    답글삭제
  3. ^ㅡ^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순종으로 따르고 믿는 자녀가 되어야겠어요//

    답글삭제
  4. 구원 받을 성도들의 특징은..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들..이라 증거하고 있어요..

    답글삭제